-
- 연구보고서
- 이슈+
- 인재채용
- 연구원개요
- 정보공개
- 고객헌장 및 서비스 이행표준
- 학술지
- 농정포커스
- 공지사항
- 조직도
- 공공데이터 개방
- VOC 처리절차
- 글로벌 정보
- KREI논단
- 보도자료
- 원장실
- KREI 정보공개
- 개인정보 처리방침
- 농업농촌국민의식조사
- 주간브리프
- KREI I-zine
- 연구사업소개
- 사업실명제
- CCTV 설치 및 운영안내
- 세미나
- 농업농촌경제동향
- 농경나눔터
- 경영목표
- 연구협력협정 체결현황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 농식품재정사업리포트
- 동정&행사
- 윤리경영
- 해외출장연수보고
- 이메일 무단수집 금지
- 농업관측정보
- 연구제안
- 신고센터
- 질의응답
- 인권경영
- 체육시설 및 주차장 운영안내
- 뉴스레터
- 임업관측정보
- ESG경영
- KREI CI
- 찾아오시는 길
-
- 연구보고서
- 농촌경제
- 세계농업정보
- 개요
- 자료집
- 채용안내
- 원장 인사말
- 인권경영비전
- 안내
- 경영정보공시
- 국내
- 제1장 총칙
- ESG경영목표및전략
- 수시연구과제
- 논문기고안내
- 해외곡물시장동향
- 정보그림
- 채용공고
- 원장 약력
- 인권경영 추진체계
- 공공데이터 수요조사
- 사전정보공표
- 국외
- 제2장 공정한 직무수행
- ESG경영 추진체계
- 2024년 기본·일반연구보고서
- 논문작성도우미
- 농축산물수입동향(FTA)
- 조사결과
- 친인척 채용인원 공개
- 역대 원장소개
- 인권침해 구제절차 신고
- KREI 핵심정보
- 제3장 부당 이득의 수수 금지 등
- ESG 실천과제 및 추진성과
- 관련자료
- 인권경영 활동/교육
- 참고자료
- KREI RESEARCHER
- 제4장 건전한 공직풍토의 조성
- ESG성과평가
- 인권경영 지침/자료
- 제5장 위반시의 조치 등
- ESG경영위원회 운영기준
- 제6장 보칙
연구보고서
2012년 미국 농업법(Farm Bill) 제정 동향과 시사점

목차
제1장 서론
제2장 미국 농업법의 의미와 특징
제3장 2012년 농업법 제정 동향과 전망
제4장 2012년 상·하원 농업법안 비교분석
제5장 농업법과 관련된 주요 이슈
제6장 요약 및 시사점
요약문
미국의 농업정책은 미 국내뿐 아니라 많은 나라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새로이 제정되는 2012년 미국 농업법(Farm Bill)에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 2008년 농업법은 2012년 9월 말로 만료되는데 상원과 하원농업위에서는 각각 별도의 농업법이 통과되었지만 전체 합의에는 이르지 못하여 기한 내에 새로운 농업법이 통과되지 못하였다.
2012년 농업법 논의과정에서 미국은 막대한 재정적자를 줄이고, 농산물가격이 높아 농가경제가 양호한 상황에서도 고정직불금이 지급되는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농업에 대한 보조를 줄여야 한다는 주장이 많이 제기되었다. 하지만 현재 마련된 상·하원 2012년 농업법안은 2008년 농업법에 의한 재정지출의 2∼3%만 줄이는 소극적인 개혁안으로 평가받고 있다. 아직 확정된 내용은 아니지만 상·하원 농업법안 모두 기존의 직접적인 농가소득 및 가격지지 정책을 개혁하는 대신에 생산 위험과 가격 위험에 동시에 대응할 수 있는 수입보상제도를 새롭게 제안하고 있으며, 식품영양지원제도와 환경보전 정책, 바이오연료에 대한 지원도 유지하고 있다는 점은 특기할 만 하다.
새로운 농업법이 기한 내에 대체되지 못하였기 때문에 미국은 잠정적으로 2008년 농업법의 유효기간을 1년 연장하기로 하였고, 2013년에 본격적인 논의를 통해 새 농업법을 확정할 것이다. 미국은 WTO/DDA 협상에서 보조금을 대폭 감축해야 하는데 이를 어떻게 2012년 농업법에 반영할지도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Since 1949 many provisions of U.S. agricultural policy have been reauthorized every few years as primarily as temporary amendments of Agriculture Adjustment Act of 1938 and the Agricultural Act of 1949. Many provisions of the 2008 Farm Bill expired on September 30, 2012 (the end of the fiscal years for the U.S. federal government). Others will expire on December 31, 2012.
The House of Representatives Committee on Agriculture passed a bill out of their committee in the middle of the summer, 2012 that was much like the Bill that passed the full U.S. Senate in the early summer. However, the leadership of the House refused to schedule the bill for consideration. This delay was in part because many members of the House objected to high spending on food programs and some objected to farm subsidy provisions as well.
The two bills continued food subsidy programs with little change and authorized continuing environmental and conservation programs. The commodity programs would be modified by eliminating $5 billion per year in direct payments to those with a product history in grains, oilseeds and cotton and replacing that (and ineffective prices supports and price-based income supplements) with “shallow loss” payments that apply when revenue (or price) fall below recent high levels. The new programs could be excessively expensive or have no budget cost depending on yields and prices for major covered commodities. These “shallow loss” subsidies are designed to supplement on top of heavily subsidized crop insurance programs that cover deeper revenue and yield losses. A special provision for the dairy industry would add a supply management quota program requiring periodic cuts in milk producers.
Many policy advocates who favor the provisions of the farm bills under consideration argued for passage of the new legislation as soon as possible. They are concerned that in a lame duck session and especially in a new 2013 congressional session, budget pressures will dominate and the budget for farm and food subsidies will be cut substantially. There is a chance that with more time and less election pressure, the farm subsidies will be cut rather than readjusted to spend less on direct payments and more of revenue-based insurance-like support. More pressure to cut crop insurance subsidy rates may also develop as the budget exposure of these program becomes more apparent.
Farm Bills are commonly delayed. The 1985 farm bill became law on December 23, 1985, the “1995 Farm Bill” actually became law in the spring of 1996, and the 2007 farm bill did not actually take effect until June of 2008. So, the current impasse was more like business as usual than an aberration. Nonetheless, there is much policy and political concern on the part of advocates of specific policy provisions. Generally those who favor the policies included in the Bill that passed the U.S. Senate and the similar bill that passed the House Agriculture committee express the most concern about the farm bill delay. Others such as Washington Post and other farm subsidy skeptics are pleased that more time has been allotted to debate the course of farm and food subsidies and regulations.
Researchers: JooHo Song, JeongBin Im, HyunOk Lee, Daniel Sumner, Hanul Park
Research period: 2012. 8. - 2012. 12.
E-mail address: jhsong@krei.re.kr
저자정보

저자에게 문의

구매안내
KREI의 출판물은 판매 대행사 (정부간행물판매센터)와 아래 서점에서 구입 하실 수 있습니다.
판매대행사
판매서점
교보문고 | http://www.kyobobook.co.kr |
---|---|
영풍문고 | http://www.ypbooks.co.kr |
알라딘 | http://www.aladin.co.kr |
-
상세정보 조회52375
-
좋아요0
-
다운로드44
같은 분야 보고서
-
식량 위기에 관한 인식 및 대응 현황 조사 분석
최윤영2024.12.30KREI 보고서 -
세계 견과류 산업 동향과 시사점
남경수2024.12.30KREI 보고서 -
중국농업전망(2024~2033)
전형진2024.12.30KREI 보고서 -
에콰도르의 농업 및 화훼산업 동향
채상현2024.11.30KREI 보고서 -
2024년도 중국 농수산물 품목분류 및 관세율
전형진2024.07.22KREI 보고서 -
통계로 본 세계 속의 한국농업
김라이2024.06.21KREI 보고서 -
International Joint Symposium - Rice Seed Certification and Distribution Systems in Africa
KREI2023.12.30KREI 보고서 -
Current Dynamics of Rice Seed Value Chains in Seven African Countries
차원규2023.12.30KREI 보고서 -
농림업 분야 중점 협력국 국제개발협력 전략 수립(6차년도) : 아프리카 7개국 벼 종자 생산 및 보급 향상
차원규2023.12.30KREI 보고서 -
평화시대 한반도 농업통합 중장기 로드맵 수립 연구(4/5차년도)
최용호2023.12.30KREI 보고서
- 다음글
- 산림기본계획 평가 및 개선과제
- 이전글
- 농업부문 전망모형 KREI-KASMO 2012 운용·개발 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