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공지사항

지난해 감사했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2010.01.08
255

리포터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지난 한해도 농사와 사업으로 바쁜 나날을 보내셨을텐데 한분 한분 모두 만족할 만한 결실이 있으셨기를 기원합니다. 저희 연구원에서도 현장에 계신 여러분들의 애정과 지원으로 연구사업을 잘 마무리하고 새해를 맞이했습니다. 

현장 농업인과의 상시적인 소통과 선제적 정책수요 발굴을 목적으로 구축한
‘KREI리포터’는 지난 8개월 동안 리포트 85건을 비롯해 현장 면담 등 180회가 넘는 활동을 통해 농촌현장의 정책수요와 여론이 수집되어 연구 수행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업인 정년문제에 대한 리포트가 연구과제로 채택되어 보고서로 발간되었고 중앙언론에 보도해 이 문제가 이슈화되는 계기를 만들기도 했습니다. 보내주신 리포트는 농식품부와 국회에도 매달 ‘현장의 소리’로 달되어 각계의 관심과 이해를 돕고 있습니다.  

이같은 활동으로 지난해 9월에는
정부 평가에서 ‘KREI리포터’ 운영이 우수사례로 선정되었으며, 2010년예산이 확보되는 등 성과가 있었습니다. 물론 지난해 처음 시작하는 단계라 아직 운영과 지원체계가 부족하고 활동도 기대에는 미치지 못한 것도 사실입니다. 지난해 경험을 바탕으로 올해에는 상호 유익한 제도로 정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바쁘신 가운데서도 활동에 참여해 주신 점 다시한번 감사드리며, 지속적으로 현장의
메신져가 되어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올 한해도 여러분 가정과 하시는 일에 항상 행과 발전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2010. 1 

한국농촌경제연구원장 오 세 익

다음글
지역별 간담회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전글
2009년 활동 마일리지 계좌입금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