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배경 및 목적
○ 중앙회 임원진 및 지역대표 모임을 통해 2011년 리포터 운영계획 마련
○ 연구원과 리포터간 이해와 소통의 기회를 마련하여 리포터 운영 활성화
* 관련 근거: ‘KREI리포터 운영 활성화 방안’(2009.4.21), 중앙회 2010 4분기 워크숍 결과(2010.11.30)
2. 개요
○ 일시: 2011. 3. 17(목)~18(화) 1박 2일
○ 장소: 연구원 및 아카데미 하우스(연구원에서 집결해 아카데미하우스로 이동)
○ 참석: 약 30명(리포터 중앙회간부, 지역대표 및 총무 등 19명, 연구원 부서장 등 11명)
○ 워크숍 내용: 2011년 리포터 운영계획 논의, 리포터 조직 정비, 연구원과 소통
3. 세부 진행계획
|
시간 |
내용 |
비고 | |
|
17일(목) |
12:30-13:30 |
○ 등록(대회의실) 및 점심식사(연구원 식당) |
대회의실 |
|
14:00-15:30 |
○ 인사말 및 간부진 소개 ○ 연구원 현황 및 연구활동, 연구부서 소개(20분) ○ 최근 주요 농업이슈 설명(국제곡물, 구제역)(40분) |
원장님 기획조정실장 성명환, 정민국 | |
|
15:30-17:00 |
○ 이동/등록 및 숙소 배정 |
수유리로 이동 | |
|
17:00-19:00 |
○ 2011년 리포터 운영계획 논의 - 연찬회 일정 등 세부 추진계획 협의 ○ 리포터 재정비 계획 등 조직구성 논의 - 리포터 충원 관련 의견수렴, 조직 활성화 |
기획조정실장 | |
|
19:00-21:00 |
○ 저녁 식사 및 원장님과 간담회 |
원장님 | |
|
21:00-22:00 |
○ 자유토론(리포터 운영 활성화 방안) |
중앙회장 | |
|
22:00 |
○ 자유시간 및 취침 |
| |
|
18일(금) |
08:00-09:00 |
○ 아침 식사 |
|
|
09:00-10:30 |
○ 종합토론 |
중앙회장 | |
|
10:30-11:00 |
○ 워크숍 정리 및 해산 |
기획조정실장 | |